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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nager - 움직이는 포즈 저장 ( 프리셋 형식으로 만들어줌)
constraints - 조절자와 피조절자 들을 설정해주는 옵션
character - 어느정도 사람모형으로 만들어줌 - 케릭터 모션들이 몇가지 있음
직접 관절을 넣는 부분 - skeleton = 뼈와 관절을 심는 옵션들
joint tool - 관절을 직접 심어줌
morphs / sknning - 근육설정(전문가옵션)
falloff - 리깅으로 할수없는 옵션들 (ex 웃는 표정) 포인트를 직접지정하여 사용
root null 체크를 해제하고 클릭하면 연속으로 사용가능함
리깅 애니메이션
조인트 - 해당 모델링에 관절을 심어주는 역할
바인딩 - 조인트 위치에 맞춰서 모델링에 웨이트를 넣어서 움직임을 넣어주는 역할
바인딩을 하는 방법
1. 지오매트리 (모델링)을 먼저 선택을 함
2. 뼈(조인트)를 직접 선택을 해야한다.
3. 바인드 클릭
리깅 워크 플로우
키프레임을 직접 찍는 것이 아니고 컨트롤러를 활용하여 키프레임 작업을 한다.
조인 - 바인드 - 조인트 ~ 컨트롤러 - 컨트롤러에 키프레임 작업
ㅅ
조인트는 특정 뷰를 보면서 관절을 심어주는 것이 좋다.
어떤 움직임을 가질 것인지 어느곳이 중심이 될것인지 정해야함
이런현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리나 팔 벌려서 모델링 해야함.
T자 포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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